gsus@hanyang.ac.kr로 이메일 보내기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한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나라의 도시화율은 2014년 현재 91.7%에 달하고 있습니다. 이는 경제활동을 비롯한 사회의 모든 활동이 공간적으로 대부분 도시에서 발생함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높은 도시화율과 함께 도시 내에는 다양한 이슈가 존재하며, 그러한 이슈들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과 도시관리, 정보기술의 발전과 U-city, 인구고령화와 건강 및 복지, 자연재해와 도시의 회복성, 지구온난화와 저탄소도시, 도시재생과 도시계획 등이 오늘날 도시분야에 있어 주요 이슈라 할 수 있습니다.



도시대학원은 도시가 직면한 다양한 이슈와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도시발전의 건전성과 지속성 확보를 위한 이론개발 및 교육을 위해 1998년 국내최초로 설립된 전문대학원입니다. 대학원 개원이래 도시학의 실용성과 전문성을 견고하게 다져왔으며, 이제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로 향한 전문인력 육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배출된 박사 110명과 석사 481명의 졸업생들은 각각의 전문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도시대학원은 앞으로도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 제공과 활발한 연구활동을 통해 명실상부한 명문 대학원으로서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졸업생들이 우리나라 도시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 하겠습니다.



도시대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우리나라 최고수준의 교수진과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동문들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교수님들과 동문들은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조언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도시대학원은 여러분을 맞이할 준비가 되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미래를 우리와 함께 펼치시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하며, 본 대학원이 도시관련 학계와 기술계 그리고 실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들의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09

도시대학원장 김홍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