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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용적 학문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인 양성의 산실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입니다.

graduate school of urban studies
hanyang univer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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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공간연구원 정규직(박사급) 채용 공고
2021-02-23 16:28:29 조회수172

건축공간연구원 정규직(연구직·행정직) 모집 

 

국민 삶의 질 향상의 토대인 건축·도시공간 연구를 위해 2007년에 설립된 건축도시공간연구소가 보다 선도적인 정책 및 제도개선 연구 수행을 위해 건축공간연구원으로 승격(2020.11.20.) 되었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건축공간연구원과 함께 건축 및 도시공간의 공공성 향상과 건축·도시환경의 품격 향상에 이바지 할 우수 인재를 공개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2021222

건축공간연구원장

 

본 채용은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진행되기에 개인의 신상 및 학교명 등을 기재할 경우 불이익(감점)이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논문 등 지원 시 첨부문서의 학교명도 삭제)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및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해당자는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가점)조치 합니다.

 

 

o 채용개요 및 분야별 자격요건

 

직군

분야

업무내용

채용직급

인원

자격요건

건축

o 건축 연구단 연구업무

- 건축정책 및 제도 연구

- 건축산업 및 통계 연구

- 건축계획 및 설계 연구

- 공공건축 제도 및 기준 연구

부연구위원

1

o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건축

도시

조경

o 지역재생 연구단 연구업무

- 재생정책 및 제도 연구

- 경관정책 및 제도 연구

- 공간환경 관리 등 연구

부연구위원

1

o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건축

도시

조경

o 스마트·녹색 연구단 연구업무

- 스마트도시, 녹색건축정책 등 관련 정책 개발 및 평가

o 건축분야 빅데이터 수집분석활용

- 건축물대장, 민원정보, 소셜 빅데이터 등 건축관련 빅데이터 수집분석

- 건축행정정보체계 발전전략 수립

부연구위원

1

o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건축

도시

o 공간문화 연구단 연구업무

- 건축자산의 보전 및 활용 관련 정책연구 및 사업

- 한옥의 진흥을 위한 정책연구 및 사업

- 공간복지 관련 정책연구

- 그 밖에 건축문화 진흥을 위한 정책연구 및 사업

부연구위원

3

o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공공

기록물

o 공공기록물 관리·운영

o 공공기록물 진단·분석

행정원

1

o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법률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 또는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른 장애인

o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78조제5항에 따른 기록물관리 전문요원 자격증 소지자

 

* 자격요건은 모집분야별 지원서 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판단

** 모집분야별 중복 지원 불가

 

o 공통 응시자격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최근 5년 이내 공공기관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채용되어 채용이 취소된 사실이 없는 자

법률에 의하여 공민권이 정지 또는 박탈되지 아니한 자

남자일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해당자 우대

 

o 연구직 응시자격

 

영어성적 소지자 : TOEFL, TOEIC, TEPS 중 택1(공인기관 점수만 인정 : ITP 등은 제외)

- TOEFL IBT 85, TOEIC 730, TEPS 610(New TEPS 331) 이상

- 지원시점 기준 2년 이내 성적 소지자(: ’212월 지원자’192월 이후 성적부터 인정)

영어권 학위 소지자 및 영어권 국가에서 2년 이상 실무경험자는 영어성적 기준 미적용

 

o 제출서류

 

 

입사지원서 상 기재사항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합격취소 처리

입사지원서에 기재된 사항을 증빙할 수 있는 졸업 및 성적증명서, 경력 및 자격증명서,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자격증명, 영어성적증명 등은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제출

 

 

구분

제출시기

제출서류

제출방법

비고

연구직

지원서

제출 시

o 입사지원서

o 연구수행 계획서(연구원 소정 양식)

o 석사 및 박사학위 논문

o 석사 및 박사학위 논문 국문요약서

(10page 이내)

o 주요 연구실적 요약서

(실적목록 포함, 해당자에 한함)

온라인

(채용시스템)

- ·박사 통합과정의 경우 학위논문명 기재 시 해당사항을 함께 기재

· 예시: 논문명(석박사 통합)

 

- 석사학위 논문이 없는 경우 석사학위 졸업 포트폴리오 등의 국문요약서(10page 이내) 제출로 논문 및 논문 요약서 제출을 갈음함

논문발표 및

면접전형 시

o 발표자료(15분 분량)

전자메일

서류전형 합격자 대상 별도 통지

행정직

지원서

제출 시

o 입사지원서

o 업무수행 계획서(연구원 소정 양식)

온라인

(채용시스템)

-

 

 

o 지원서 접수

 

접수기간

- (연구직) 2021.2.22.() ~ 2021.3.26.() 13:00

- (행정직) 2021.2.22.() ~ 2021.3.9.() 13:00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우편, E-mail, 방문 접수 불가)

- AURI 홈페이지(https://www.auri.re.kr) > 소식 > 채용안내 > 하단 [채용공고 및 입사지원] > 해당 채용공고 선택 > [지원서 등록] 선택 > 내용작성 및 제출서류 첨부 후 등록

접수마감일에는 접속자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오니 시간 여유를 두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o 전형절차 및 방법

 

연구직

 

구분

 

1

 

2

 

3

 

4

 

5

 

 

 

 

 

 

 

 

 

 

 

전형절차

(배점)

 

서류전형

(100)

인성검사

(-)

논문발표(200)

/면접전형(200)

합격자

발표

신원조사

및 임용

 

 

 

 

 

 

 

 

 

 

 

 

합격배수

 

5배수

 

-

 

1배수

 

-

 

-

 

 

 

 

 

 

 

 

 

 

 

 

부연구위원

 

4월초

합격자 발표

4.9.() 예정

 

4.13.()

 

4.19.()

~4.23.()

 

4.23.()

이후

 

5월중

 

 

 

 

 

 

 

 

 

 

 

 

 

행정직

 

구분

 

1

 

2

 

3

 

4

 

5

 

6

 

 

 

 

 

 

 

 

 

 

 

 

 

전형절차

(배점)

 

서류전형

(100)

필기시험

(100)

인성검사

(-)

면접전형

(200)

합격자

발표

신원조사

및 임용

 

 

 

 

 

 

 

 

 

 

 

 

 

 

합격배수

 

5배수

 

5배수

 

-

 

1배수

 

-

 

-

 

 

 

 

 

 

 

 

 

 

 

 

 

 

행정원

(제한)

 

3월중

합격자발표

3.15.() 예정

 

3.23.()

 

4.6.()

 

4.14.()

~4.15.()

 

4.15.()

이후

 

5월중

 

 

전형별 합격자는 배점(만점)80% 이상을 득한 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함

직전 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다음 전형 응시자격을 부여함. , 인성검사 결과는 면접 시 참고자료로만 활용되며 미응시하는 경우 면접전형에 응시할 수 없음

연구직 논문(연구) 발표 및 면접전형은 공개로 진행

전형별 합격자는 개별 통지하며 채용시스템에 접속하여 확인 가능

상기 일정은 연구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경우 전형별 합격자 안내 시 통지

 

o 임용조건

 

임용 후 2(신규임용계약 1, 신규임용연장계약 1)간 신규채용자 재임용평정규칙에 의거하여 재임용 여부를 검토하며 근무성적, 연구(업무) 수행능력 등이 미흡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재임용 하지 않음

 

o 문의처

 

AURI 홈페이지(https://auri.re.kr) > 소식 > 채용안내 > 채용Q&A 게시판

행정관리실 인사팀(044-417-9832)

 

o 기타 유의사항

 

블라인드 채용 관련 지원자 준수사항

- 입사지원 시 제출서류, 발표자료에 블라인드 항목을 기재하거나 삭제하지 않은 경우, 본 연구원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감점처리하오니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블라인드 항목(예시): 성별, 연령(출생연도), 출신학교, 출신지역, 신체조건, 혼인여부, 재산, 가족관계 등 직무능력과 관계없는 개인 신상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 안내

- (채용전형 전) 필기시험, 인성검사, 논문발표 및 면접전형일 기준 14일 이내 해외에 체류·방문한 경우, 발열(37.5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전형 참석 전 반드시 채용담당자에게 통지

- (채용전형 당일) 채용관계자(지원자, 평가위원, 채용담당자 등)에게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등이 있는 경우 별도장소에 격리 예정

- (채용전형 후) 채용관계자 중 의심환자 및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하는 경우, 전형일로부터 14일간 채용관계자 전원 증상 모니터링 추진 예정

- 필기시험, 인성검사, 논문발표 및 면접전형은 대면방식이 원칙이나(연구원 방문 필요), 코로나19 이슈로 온라인 인성검사, 화상면접 등 비대면 시험이 필요한 경우 개별협의 후 추진 예정

다음의 경우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하며 향후 5년간 본 연구원 채용시험 응시자격이 제한될 수 있음

- 학위논문과 관련하여 표절 등 연구윤리 위반 행위가 발견되거나 그 외 결격사유가 발생한 경우(지원 시 제출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판명될 경우 )

- 지원서 등을 허위로 작성하거나 증빙서류를 위·변조하는 경우

- 합격자 본인 또는 합격자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타인이 채용에 관한 부당한 청탁, 압력 또는 재산상의 이익 제공 등의 부정행위를 한 경우

최종합격자로 결정되더라도 신원조사, 학위검증 등에서 결격사유가 판명될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제출서류 중 기재착오 또는 누락, 연락 불능, 합격자발표 미확인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이 되므로, 합격자 발표일 등 전형일정과 합격여부는 반드시 응시자가 확인해야 함

전형결과 해당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전체 채용 일정이 종료된 이후 응시자가 제출한 서류에 대하여 반환을 청구할 경우 절차에 따라 반환 가능

, 홈페이지로 제출된 채용서류, 구직자가 구인자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채용서류는 반환대상에서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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