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 인사말
  • 1
  • 2

도시개발경영전공
Urban Development Management Major
/ 부동산학 전공
Real Estate Major

도시사회의 발전을 책임질
창조적인 전문인력 양성

도시재생설계전공
Urban Regeneration and Design Major
/ 랜드스케이프어바니즘전공
Landscape Urbanism Major

건축, 도시설계 영역들에 대한
도시건축설계 전문가 양성

BK21FOUR

미래 선도적 지역개발 인재 양성을 위한
HY-GRIP 교육연구단

글로벌 도시 및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한
통섭적 안목과 비판적 창의성을 지닌
미래 선도형 인재양성 교육을 지향합니다.

[지원 프로그램]
- 석∙박사급 대학원생 정기장학금 지급
- 연구활동 지원비 및 인센티브 지급
-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 운영 등

원장님 인사말

01_원장님-인사말 01_원장님-인사말m

지속가능성과 도시관리, 정보기술의 발전과 U-city, 인구고령화와 건강 및 복지, 자연재해와 도시의 회복성, 지구온난화와 저탄소도시, 도시재생과 도시계획 등이 오늘날 도시분야에 있어 주요 이슈라 할 수 있습니다.
도시대학원은 도시가 직면한 다양한 이슈와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도시발전의 건전성과 지속성 확보를 위한 이론개발 및 교육을 위해 1998년 국내최초로 설립된 전문대학원입니다.
대학원 개원이래 도시학의 실용성과 전문성을 견고하게 다져왔으며, 이제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로 향한 전문인력 육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배출된 박사와 석사 졸업생들은 학계는 물론 행정 및 재계, 정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4차산업혁명의 시대, 혁신경제의 시대라고 합니다.
도시대학원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글로벌리더를 양성하는 도시전문대학원입니다.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 제공과 활발한 연구활동을 통해 명실상부한 명문 대학원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도시대학원은 졸업생들이 우리나라 도시 및 부동산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도시대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우리나라 최고수준의 교수진과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동문들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시대학원은 최근 BK21 4단계 연구단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도시 및 지역, 부동산개발 분야의 BK21연구단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도시대학원은 사회혁신적 교육체계 운영과 프로젝트 기반 IC-PBL방식의 교육을 통해 산업체의 기술수요에 대응하는 수요지향형 교육과 연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교수님들과 동문들은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조언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도시대학원은 여러분을 맞이할 준비가 되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도시대학원은 여러분들과 함께 제2의 도약을 할 것입니다. 어려분의 미래를 우리와 함께 펼치시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하며, 본 대학원이 도시관련 학계와 행정·기술계 그리고 실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들이의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도시대학원장 이명훈 배

한양대학교 경영교육원 전체메뉴

사이트맵 닫기